“16일엔 발안천 생태대축제에서 벚꽃구경하세요”
상태바
“16일엔 발안천 생태대축제에서 벚꽃구경하세요”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4.15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향남읍주민자치위원회가 오는 16일 발안천에서 ‘사람과 하나되는 발안천 생태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기획에서부터 실행까지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자생축제로 발안천변을 따라 화사하게 핀 6백여 그루의 벚꽃이 장관이다.

또한 발안천살리기협의회의 사진전시, 발안천?벚꽃길 휴대폰 사진 공모, 친환경주방세제만들기 등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향남읍 관계자는 “발안천 생태 대축제를 통해 발안천을 생태하천으로 만들고자 하는 노력을 알리고, 향남 신도시로 대변되는 신시가지와 발안 구시가자의 균형발전을 위한 자구노력과 하합을 유도하고자 한다”면서 “특히 발안천 및 벚꽃길 걷기·자전거 타기 행사는 벚꽃 가득한 낭만적인 추억을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질과 하천환경이 날로 악화됐던 발안천은 현재 생태하천으로 복원하기 위한 공사가 한창이다.

화성시는 지난 2010년에 환경부와 도심하천 살리기 프로젝트인 ‘청계천+20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 오는 2012년까지 국비를 포함 총 207억 원을 들여 발안천을 생태하천으로 복원하기로 한 바 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