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출산장려금 조례 개정 ‘지원금 100만원’으로 올려
상태바
수원시의회, 출산장려금 조례 개정 ‘지원금 100만원’으로 올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03.1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뉴스윈(데일리경인)

수원시의회(의장 강장봉)는 11일간 진행된 제280회 임시회를 통해 시민생활과 직결된 출산장려 지원조례, 응급의료 지원 조례 등을 의결하고 17일 폐회했다.

시의회는 이날 회기내 상정된 조례안 28건과 수원시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안 1건, 그리고 2011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시민청원권에 대한 권고안을 가결했다.

특히 ‘수원시 자녀 출산․입양 지원금 지급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은 출산에 따른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통해 출산장려하기 위하여 지원금을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지원 대상은 시에 180일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거나 180일 미만 거주한 경우에는 자녀의 출산일 또는 입양일 기준으로 180일이 경과된 때까지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한 사람이다.

또한, 수원시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초를 다투는 응급환자에 대해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담았다.

자동심장 충격기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철도역사나 보건소 등 유사시설 외 문화체육시설과 일정규모이상의 영화상영관 등 다중운영시설에도 설치를 권장토록 규정했다.

이와 함께 시의회는 연초에 108억원의 예산에 이어 이번 추경에 25억8천만원의 증액편성 의결해 4월부터는 초등학교 전 학년이 무상급식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권선구 고색동 886-23번지 일대 근린공원부지 해지 요청 건에 대한 청원 건은 수원시 집행부에 심도 있는 검토를 하도록 권고안을 채택하였다.

제2차 본회의에서 강 의장은 일본 대지진 참사로 인한 희생자를 애도하기 위한 묵념과 함께 긴급제안방식으로 십시일반 성금을 모금해 사무국에 전달했다.

한편, 강장봉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은 회의를 마친 뒤, 지역 민원 관련 현장인 수원공군비행장 공군 제10전투 비행단을 방문해 소음방지 장비를 비롯한 주요 시설을 살펴보고 군 당국의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공군의 안보대비 태세에 대한 준비사항을 청취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