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올해 희망드림 장학생 추가선발
상태바
근로복지공단, 올해 희망드림 장학생 추가선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2.1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발인원 150명 내외...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등록금 지급

근로복지공단 경인지역본부(본부장 김한권)는 산재근로자 또는 자녀가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인으로 성장을 돕고, 생활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희망드림 장학생을 추가선발한다고 밝혔다.

선발대상은 산업재해보상보험법에 의한 사망근로자의 배우자 또는 자녀, 상병보상연금 수급자 본인 또는 배우자와 그 자녀, 산재장해등급 제1급 내지 제7급인 본인 또는 배우자와 그 자녀, 이황화탄소 질병판정을 받은 장기(5년 이상)요양 자 본인 또는 배우자와 그 자녀로서 고등학교 입학예정 또는 재학 중인 학생이다.

신청요건은 취약계층 위주의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신청일 현재 보험급여 수령액이 월평균 260만원미만인 가구와 2010년도 산재근로자와 배우자의 재산세 및 종합부동산세 합계금액 30만원 미만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에 장학생으로 선발된 150명의 학생에게는 소속 학교를 통해 고등학교 졸업 때까지 입학금, 수업료, 학교운영지원비(육성회비)가 지급된다.
 
특히 금년도부터 산재근로자 및 자녀의 안정적인 고등교육기회제공 및 우수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연간 1인당 지원최고한도액을 전년도 185만원에서 500만원으로 대폭 상향․조정하여 입학금, 수업료, 학교운영지원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근로복지공단 경인지역본부(☏ 032-451-9346, 홈페이지(www.kcomwel.or.kr)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