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수원, 시작을 알리는 3개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문화도시 수원, 시작을 알리는 3개 사업 참여자 모집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4.03.13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1분기 문화도시 교육 및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시작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오영균)은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지역문화 전문인력 발굴 및 문화자원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지원사업에 함께 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 사업은 ▲청년리더 양성학교 ▲로컬콘텐츠 창·제작 지원 ▲도시문화랩 등 총 3가지다.

수원은학교 청년리더 양성학교.
수원은학교 청년리더 양성학교.

 

△ 청년 문화기획자 양성과정 <청년리더 양성학교>
 <청년리더 양성학교>는 문화예술기획 등에 관심이 많은 청년에게 기획 전문 인력으로서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해 단계부터 실무까지 기획자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7월 ‘2024 화성행궁 야간개장’의 일부 프로그램에서 실행의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로컬콘텐츠 창제작 지원.
로컬콘텐츠 창제작 지원.

 

참여 대상은 공고일 기준 수원에 거주하는 청년(만 19~34세), 관내 대학 재학생, 경기도 거주 청년 등 우선순위로 15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희망하는 청년은 3월 28일까지 수원문화재단 누리집(www.swcf.or.kr) 또는 문화도시 수원 누리집(www.swculture.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 <로컬콘텐츠 창·제작지원>
 <로컬콘텐츠 창·제작지원>은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개인 또는 단체 당 270만 원 지원금과 브랜딩 및 콘텐츠 제작 교육, 시제품 컨설팅, 유통 판로를 모색하는 크라우드 펀딩 활동 등을 순차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수원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개인 또는 단체로 3월 24일까지 문화도시 수원 누리집(www.swculture.or.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지원신청서 서류심사를 통해 10개 단체(인)을 선정할 예정이다.

△ 문화적으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해보는 실험 <도시문화랩> <도시문화랩>은 지역 문제를 시민 주도 하에 문화적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해보는 실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 네트워킹 세미나 ▲ 생활문화공동체 지원 ▲ 도시문제 탐구 프로그램 ‘도시기록’ 등 총 3단계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