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시장, 관내 의료체계 현장점검…‘최후 방어선 지켜낼 것’
상태바
이동환 시장, 관내 의료체계 현장점검…‘최후 방어선 지켜낼 것’
  • 김영중 기자
  • 승인 2024.02.26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산병원·국립암센터 방문…“사명감으로 현장 지킨 의료진에 감사”
- ‘독보적 의료 인프라’ 고양특례시…“위기 극복에 큰 힘 될 것”
- 하루빨리 의료체계 정상화돼야…시민 안전 위한 의료공백 최소화 당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23일 고양특례시 관내 의료기관을 직접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의료체계 정상화를 위한 방안 마련에 나섰다.

이날 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과 국립암센터를 찾은 이동환 시장은 의료진을 격려하고 감사를 표하며, 병원을 찾은 시민들에게는 쾌차를 기원하고 의료체계 정상화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이 시장은 “응급·필수 의료체계는 반드시 지켜내야 하는 ‘최후 방어선’”이라며,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의료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양특례시는 국립암센터, 일산병원을 포함해 6개의 대형병원이 집적해 있어 전국 시도 가운데 가장 독보적인 의료 기반시설(인프라)을 갖춘 도시”라며, “그만큼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는 데에도 가장 큰 힘이 될 수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특히 비상대책단 가동과 함께 전문의 24시간 당직 근무 등 비상진료체계로 전환한 일산병원에서는 “누구보다 발 빠르게 대응해 주신 덕분에 우리 시민들이 불안과 걱정을 덜 수 있었다”며, 격려와 함께 앞으로도 책임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파업으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국립암센터에서는 수술이 미뤄진다거나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책을 마련할 것을 강조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환자들을 위해 묵묵히 현장을 지키며 치료에 힘쓰고 계신 의료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생명과 직결되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의료공백 최소화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최근 의료계 파업과 관련해 비상 진료 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비상 진료체계 이용 방법을 안내하는 등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