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한 내 제출…파주시, 세무행정 투명성 높인다
상태바
기한 내 제출…파주시, 세무행정 투명성 높인다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4.02.13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 안내문 발송
- 오는 29일까지 위택스(wetax)로 간편하게 제출

 

파주시는 지난 7일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를 대상으로 특별징수 명세서를 2월 29일까지 제출할 것을 당부하는 안내문을 발송했다.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란 내국법인 및 국내사업장이 있는 외국법인에게 이자·배당소득을 지급할 때 법인세 원천징수세액의 10%를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으로 납부한 자를 말한다.

‘특별징수명세서’는 납세의무자인 법인의 법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시 기 납부세액 공제 및 환급 검증자료로 활용되며, 지점 소재지 지자체 간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세액 정산자료로 활용된다. 

제출 방법은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온라인(전자파일)으로 제출하거나 특별징수의무자의 본점 소재지 자치단체에 전산 매체 또는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자정 납세지원과장은 “4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와 자치단체 간 정산 업무 등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특별징수명세서를 기한 내 작성해 제출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세무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납세자 편의 제고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위택스 누리집 공지사항(2023년 귀속법인의 이자·배당소득 특별징수 명세서 파일 제출 안내)을 참고하거나 시청 납세지원과(☎031-940-375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