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준호 경기도의원, 경기도 시각장애인협회 파주시지회 차량전달식 개최... 취약계층 보호에 기업 사회공헌 필요
상태바
고준호 경기도의원, 경기도 시각장애인협회 파주시지회 차량전달식 개최... 취약계층 보호에 기업 사회공헌 필요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4.02.05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보건복지전문위원, 국민의힘, 파주1)은 5일 경기도 시각장애인협회 파주시지회에서 장애인차량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차량 지원사업은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를 대상으로 23년 7월부터 진행된 경기복지재단의 ‘장애인 차량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13oo만 원 상당의 경차를 지원받게 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장애인의 돌봄 및 이동의 어려움을 겪는 시설이나 단체가 많아지면서 경기복지재단은 공모를 통해 최종 50개 시설을 선정하고, 사회복지시설에 차량 구입비를 지원했다. 지원 규모는 총 약 11억 원으로 승합차 24대, 경차 26대이다.

이날 차량 전달식에 참석한 고준호 의원은 “장애인 시설을 운영하면서 긴급한 상황이나 물품 전달 등 사업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겠지만, 이번 지원으로 기동성이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고 의원은 “앞으로 장애인을 비롯한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러한 지원 사업에 많은 기업들이 사회공헌으로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나눔이 활성화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차량 전달식에는 고준호 경기도 의원과 경기도 시각장애인협회 파주시지회 윤현묵 회장, 경기복지재단 황미경 지역복지실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