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행안부 이한경 차관 현장점검, 집중방역대책 수립 총력
상태바
파주시, 행안부 이한경 차관 현장점검, 집중방역대책 수립 총력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4.01.23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 위한 실무회의 개최

 

지난 18일 파주시 적성면 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함에 따라, 19일 파주시는 추가 발생 및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경기도와 실무회의를 개최하고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회의 및 점검에는 이한경 행정안전부 차관(재난안전관리본부장), 홍종완 행정안전부 사회재난대응국장, 배동현 경기도 사회재난과장, 김진기 파주부시장과 장흥중 농업기술센터소장 등 간부 공무원이 참석해 진행됐다.

이한경 행정안전부 차관은 방역 현황을 청취했으며, 거점 소독시설 2개소(파주시 농업기술센터, 금승교차로) 현장을 방문해 방역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현장을 점검한 이 차관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지역의 현장 상황과 특성에 맞는 방역체계를 구축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파주시의 양돈농가 중 시설이 열악한 구돈사에 대해 집중 방역 대책을 수립해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할 것 ▲도토리 등 열매 섭취를 위해 마을 주변까지 내려오는 멧돼지로부터 감염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돈사 주변 임야에 대해 방역을 확대할 것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 돈사와 인접한 한수위북(민통선 지역, 파평면 일대) 지역에 대한 방역을 강화할 것 ▲양돈농가, 외국인 근로자, 양돈농가 방문 차량 등 철저한 방역과 핵심 수칙 준수를 통해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할 것을 지시했다. 

한편 파주시는 양돈농가 8대 방역시설을 완비했으며, 거점소독소(3개소) 및 통제초소 24시간 상시 운영, 민통선 지역 멧돼지로 인한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철저한 방역에 힘쓸 계획이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파주시의 실정에 맞는 방역체계를 신속히 구축해 확산을 방지하고 관내 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지 않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