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준호 경기도의원, “파주시는 캠프 스탠턴 등 미군 반환공여지에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한 총력 기울여야”
상태바
고준호 경기도의원, “파주시는 캠프 스탠턴 등 미군 반환공여지에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한 총력 기울여야”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4.01.2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해 지자체들 간의 경쟁과 홍보 캠페인이 달아오르고 있다.

지난 12월 대한체육회가 태릉 국제스케이트장을 대체할 스케이트장 부지를 공모한 이후, 경기도 양주시와 동두천시, 강원도 춘천시와 철원군 등 4개 시·군이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에 고준호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파주1)은 파주시가 최적의 조건을 갖춘 후보지라고 강조했다. 고준호 의원은 “파주는 분단국 접경 도시로서, 국제스케이트장을 유치함으로써 소통과 협력, 평화의 메신저가 되며 세계 평화의 발상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시는 53년 만에 반환된 미군 반환공여지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1953년부터 미군 기지로 사용됐던 캠프 게리오언, 캠프 자이언트, 캠프 에드워즈, 캠프 스탠턴, 캠프 하우즈 등 5개 미군 반환공여지를 집중 개발하고 법령 개정을 통해 민간 주도개발이 가능하도록 했다. 캠프 하우즈는 2027년까지 도시개발사업이 단계별로 추진될 전망이며, 캠프 에드워즈는 한국폴리텍대학교 경기북부캠퍼스에 이미 착공된 상태다.

고준호 의원은 “미군 반환공여지를 활용한 다양한 지역 인프라 개발로 파주시 국제스케이트장이 세계 평화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덧붙이며,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통해 파주시가 국제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을 밝혔다.

한편,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공모 마감은 오는 2월 8일까지로, 최종 유치지역은 2차례 심사를 거쳐 4~5월에 확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