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위한 의지 다져
상태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위한 의지 다져
  • 김영중 기자
  • 승인 2024.01.15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일, 고양특례시 ‘교육발전특구 고양교육브랜딩 선포식’ 개최
- 이 시장 “교육발전특구 지정...중첩규제 탈피 위한 절호의 기회”

 

고양특례시는(시장 이동환) 12일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을 위해 고양시장의 실행 의지를 다짐하는 「고양교육브랜딩 선포식」을 개최했다.

고양특례시는 지방시대 4대 특구 중 하나인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지역교육 혁신을 도모하여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여건 개선 등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선포식에서 이동환 고양시장은 ‘더 다른 교육,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고양시 중등학교와 대학을 명문학교로 육성 ▲인재양성과 정주여건 개선 ▲교육브랜드로서 고양시를‘케이(K)-도시’로 구축할 것을 선포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은 단순히 재정적 지원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교육 분야에서 개선이 필요한 규제를 완화할 수 있게 된다는 점에서 중첩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양시에게 놓칠 수 없는 큰 기회”임을 강조했다.

또한 “교육발전특구 시범 지역 선정은 고양시의 우수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교육과 산업이 이어져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고양시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고양특례시는 지난 4일‘메디치넷(MEDICI EFFECT+NETWOR : 서로 다른 분야가 연결되고 합쳐져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의미) 선언’에 이어 10일 전문가 자문 회의를 개최하는 등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