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년 54%, “청취다방 도움 받아 취업했다”
상태바
고양시 청년 54%, “청취다방 도움 받아 취업했다”
  • 김영중 기자
  • 승인 2024.01.09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시 청취다방, 2023 취업프로그램 취업자 확인 설문조사 실시
온라인 취업컨설팅 홍보문
온라인 취업컨설팅 홍보문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청년구직자들을 위해 기획한 취업프로그램이 우수한 취업 성과를 내고 있어 화제다.

고양시 직영 청년 공간인 청취다방은 2023년 취업 프로그램 참여자 1,247명을 대상으로 ‘취업확인’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총 443명의 응답자 중 53.9%(239명)가 취업에 성공했다는 응답을 했다.

특히 그 중에서도 최종 합격에 도움이 되었다는 응답이 49%(116명)로 청취다방 취업프로그램의 실질적인 효과를 반증했다.

찾아가는 자기소개팅 홍보문
찾아가는 자기소개팅 홍보문.

 

2023년에 진행됐던 취업프로그램은 ▲찾아가는 자기소개팅 ▲온라인 취업컨설팅 ▲면접사진 촬영지원 ▲면접정장 대여지원 외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챗GPT) 활용 취업 특강 등이 있었다.

청취다방 취업프로그램이 도움이 된 분야로는‘구직서류 노하우’(38.8%), ‘자신감 향상’(29.4%),‘면접스킬 향상’(17.2%),‘진로 설정’(14.5%) 순으로 밝혀졌다.

청취다방을 이용했던 한 청년(20대, 일산서구)은 청취다방 프로그램 참여소감에 “청취다방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은 조금 길게 돌아 갈 수도 있었던 취준기간을 스트레스 없이 빠르게 헤쳐 나갈 수 있게 해 주었다”며 “2024년에도 많은 취준생들이 청취다방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건강한 취준 기간을 보내고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청취다방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청취다방 프로그램에 대한 청년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고양시 청년들의 의견을 프로그램 기획에 촘촘하게 반영해 청년들이 취·창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년에도 청취다방 취업프로그램은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취업컨설팅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자기소개팅 ▲온라인 취업컨설팅은 절찬리에 접수 중이다. 면접사진과 정장대여 지원사업은 3월 중 재개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 청취다방은 현재 취업프로그램 외에도 취미에서 취업 또는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캘리그라피 ▲바리스타 과정과 같은 청년 맞춤형 전문자격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