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지방 오늘밤 천둥·번개치며 폭우
상태바
남부지방 오늘밤 천둥·번개치며 폭우
  • 이정하 기자
  • 승인 2007.08.0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에 따라 최고 100mm 장대비... 시설물 피해 우려

   
주말 게릴라성 집중호우로 인해 전국에서 11명이 사망하거나 실종되고 280여 명의 이재민이 속출한데 이어 오늘도 강원도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30mm의 폭우가 예상된다. 

특히 오늘밤 남부지방에는 돌풍을 동반한 강한 비와 함께 천둥· 번개가 내리칠 것으로 예보돼 이 지역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기상청은 6일 "호의주의보가 발효 중인 강원도와 남부지방의 경우 곳에 따라 천둥·번개와 돌풍을 동반한 장대비(시간당 10~30mm)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고 밝혔다.

오늘 오전 11시30분 현재 강원도 영월군, 충남 부여군·보령시· 서천군, 충북 충주시·제천시·단양군, 제주도 전역에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 광주와 부산, 울산광역시, 전남북 지방에 내린 호우 예비특보를 오후 들어 대전광역시와 충남북 지방으로 확대했다. 예상 강수량은 충청, 호남, 경남, 서해 5도가 30~100㎜, 서울과 경기, 강원, 경북이 20~60㎜다.

기상청은 이에 따라 등산 및 피서객과 산간 계곡의 야영객들은 갑자기 불어나는 물과 산사태 등으로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번 비는 7일 오후까지 지역에 따라 국지성 폭우로 이어지다가 8일 다시 전국에 걸쳐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