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성교육, 교육공동체와 함께 길을 찾다
상태바
경기인성교육, 교육공동체와 함께 길을 찾다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12.07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인성교육 성과 공유회 및 인성교육 시행계획 설명회
초등 경기인성교육 교재 안내, 학부모-학생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 사례 발표
교육공동체 의견 수렴으로 2024 인성교육 시행계획 마련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오는 9일 ‘경기인성교육 성과 공유회 및 경기도교육청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설명회’를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유회는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을 확산하고 교육공동체 의견 수렴으로 실효성 있는 2024년 인성교육 시행계획(안)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유관기관 관련자 등 150여명이 참여하며 도교육청 유튜브‘채널GO3’에서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성과 공유회에서는 도교육청이 개발한 경기인성교육 교재와 지도서 6종을 안내하고, 학부모-학생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의 사례를 발표한다. 

공유회는 ‘인성교육 이야기’음악 공연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초등 경기인성교육 교재 3종 발간 보고회 ▲경기 인성교육과정의 특징과 2022 개정 교육과정과의 연계를 안내한다.

경기인성교육 1~2학년군 교재는 ▲도덕적 인성 ▲도덕적 가치(효, 감사 등) 덕목 내면화 ▲가정 연계를 강조했고, 3~4학년군 교재는 ▲놀이와 체험 ▲공동체적 인성(협력, 소통 능력 등) 가치와 태도를 습관화한다. 5~6학년군 교재는 ▲지적 인성(정의, 공정 등)을 통한 비판적 사고 및 문제해결력 ▲디지털 세상 연계 활동 중심으로 구성했다.

2부 학부모-학생 인성교육 실천학교 사례로는 ▲온 마음 다함의 행복지향 인성 배움터(광명광덕초), ▲가정 연계 인성교육(도래울중) ▲역시사지를 실천하는 학교를 통한 사색 공감대 활동(상현고) 사례 발표와 인성교육 실천 공감 토크로 진행되며 실천학교 성과 전시회도 함께 진행한다.

3부에서는 2024 경기도교육청 인성교육 시행계획(안)을 설명하고 공동체와 소통하며 현장 중심의 인성교육 방안을 모색한다.

도교육청 서은경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인성교육 성과 공유회를 통해 체험과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 사례가 학교 현장에 확대되길 기대한다”라며 “교육공동체 의견을 담은 인성교육 계획을 수립해 학교가 공감하는 실효성 있는 인성교육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