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경제특구 유치 위한 파주시민 염원 음악에 담아
상태바
평화경제특구 유치 위한 파주시민 염원 음악에 담아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12.0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문화예술인 한마음 모아 시민음악회 성황

 

파주시는 12월 5일, 평화경제특구 유치를 위한 시민의 염원을 담아 ‘파주는 평화입니다’를 주제로 시민음악회를 개최했다.

남북교류협력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파주시민포럼’에서 주관한 이번 음악회에는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 윤후덕 국회의원, 박정 국회의원 등 내빈과 평화경제특구 유치에 뜻을 함께하는 시민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음악회에는 파주 출신 가수 홍성균, 김정임의 공연을 시작으로 어쿠스틱 밴드 닐하우스의 포크공연, 재즈밴드 다빈치, 전문오페라단 파주테아터·함석헌의 오페라 공연을 이어갔으며 전 출연자와 시민이 함께한 ‘희망의 나라로’ 합창으로 공연의 말미를 장식해 평화경제특구 유치의 희망을 함께 노래했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명실상부 평화의 상징 도시인 파주에서 시민 여러분과 함께 모여 희망과 미래를 노래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지금까지 평화경제특구 지정을 위해 다져온 노력을 발판 삼아 시민 여러분과 함께 축하의 노래를 다시 한번 부르게 될 날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파주시는 지난 6월 평화경제특구법 제정 이후 평화경제특구 파주시 유치를 위한 시민 공감대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평화경제특구, 왜 파주인가’를 주제로 한 토론회를 파주시 관내 권역별로 개최하고 이번 시민음악회를 통해 학술과 문화 등 여러 분야를 통해 평화경제특구 유치의 당위성을 설파하고 있다. 또한 오는 12월 13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운정권역 토론회를 개최해 시민의 관심도를 제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