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겨울철 기습폭설 대비 현장 대응 훈련…시민 안전 최우선
상태바
파주시, 겨울철 기습폭설 대비 현장 대응 훈련…시민 안전 최우선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12.04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11월 30일 파주경찰서, 파주소방서, 9사단 등과 함께 ‘2023년 대설 대응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겨울철에는 기습폭설 등 예측하기 어려운 자연 재난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파주시는 유관기관과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재난에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 대설 대응 훈련을 마련했다.

시는 교통량이 많고 오르막 구간이기 때문에 대설 시 미끄럼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아동동 신안실크벨리 1차 아파트 인근지역(아동동 228-1번지 일원)을 현장훈련 장소로 선정하여 재난발생 초기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 

기습폭설로 인한 교통사고 상황을 가정한 이날 훈련에서는 제설차, 경찰차, 견인차 등 13대의 장비와 50여 명의 인력이 참여해 사고 현장 교통통제, 사고 차량 운전자 구조, 차량 견인, 제설작업 등을 실시했다.

시는 훈련 결과를 바탕으로 미흡한 사항을 수시로 보완하고, 사고 발생 시 원활한 교통 소통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제와 같은 훈련을 지속 실시한다는 구상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는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겨울철 재난에 대비하겠다”라며, “신속한 대응체계를 마련하는 데 행정력을 총동원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파주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