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구매제 활성화 공모제안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요
상태바
정책구매제 활성화 공모제안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요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11.2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8일까지 정책구매제 활성화 방안 공모제안, 숏폼 영상 공모
포스터 QR코드 스캔, 제안서와 숏폼 영상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
채택된 제안은 정책구매제 운영 반영, 숏폼 영상은 홍보 영상 활용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정책구매제 공감대 형성과 이해 확산을 위해 정책구매제 활성화 제안과 숏폼 영상을 12월 8일까지 공모한다. 

정책구매제는 경기교육 정책 발전을 위해 창의적 의견이나 고안을 새로운 정책으로 발굴하고 도입하는 제도이다. 도민이 직접 제안하는 상시제안, 교육감이 과제를 지정해 공개모집 하는 공모제안이 있다. 

이번 공모제안은 ‘정책구매제 활용 아이디어 및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경기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정책구매제 활용 아이디어 및 홍보방안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한 정책구매제 활성화 방안 ▲기존 정책제안 개선방안 및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제안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모 제안내용을 담은 영상, 만화, 카드뉴스 등 1분 이내 제작한 숏폼 영상도 함께 제출한다. 

포스터 QR코드를 스캔, 사이트에 접속한 후 참여 방법을 확인하고 제안서와 숏폼 영상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정책제안 홈페이지에서 1월 초 발표할 예정이며 우수 정책제안자는 표창과 상금을 수여한다. 

도교육청은 채택된 제안을 정책구매제 운영에 반영하고, 숏폼 영상은 정책구매제 홍보 영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서혜정 정책기획관은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한 정책구매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제안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좋은 의견이 반영되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AI 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 플랫폼 활용 교수·학습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공모제안도 30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