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독도사랑·국토사랑회- 독도의날 기념, 독도체험 전시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독도사랑·국토사랑회- 독도의날 기념, 독도체험 전시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10.25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독도사랑·국토사랑회(회장 김용성 의원)는 10월 25일 제123주년 독도의 날을 기념하여 ‘대한민국 독도, 경기도의회에서 마주하다!’라는 주제로 독도 체험 전시회 축하행사를 가졌다.

회장인 김용성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라는 분명한 사실임에도 일본은 여전히 독도의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경기도의회를 방문하는 모든 경기도민들께서 독도에 대한 애정과 자긍심이 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전시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은 “독도의 날을 기념하여 독도사랑·국토사랑회가 경기도민 뿐만 아니라 전 국민에게 독도의 소중함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경기도 의회 차원에서도 독도 수호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지는 축사에서 이영봉 문화체육관광위원장도 “우리 땅 독도는 명백한 대한민국의 땅이자 역사적 가치를 지닌 삶의 터전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라며 “진실을 왜곡하는 일본의 부당한 주장을 멈추려면 독도에 대한 많은 관심과 가치를 알리는데 힘써야 한다”고 언급하였다.

이날 전시회에는 독도사랑·국토사랑회 회원(임창휘·국중범·김동규·김성수·김옥순·김종배·김철진·김태희·오지훈·유종상·이병숙·이재영·이채명·장윤정·정윤경·최효숙·황세주 의원)들이 함께 참석하여 전시회를 축하했다.

전시회는 미디어월, 입체사진전, 3D입체영상 관람, 터치 VR컨텐츠 체험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전시 기간은 10월 25일부터 11월 3일과 11월 10일부터 23일까지 총 두 차례로 나누어 경기도의회 1층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의회 독도사랑·국토사랑회는 지난 2016년 9월 구성되어 현재 18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고 대한민국 영토 주권 수호와 역사인식 제고를 위한 의견을 개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