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일본 자매도시 하다노시 대표단 파주시장 예방
상태바
파주시 일본 자매도시 하다노시 대표단 파주시장 예방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10.23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개성인삼 축제 참가 및 관내 시찰

 

지난 20일 파주시의 국외 자매도시인 일본 하다노시 대표단이 파주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파주 개성인삼 축제 시기에 맞춰 이뤄졌으며, 앞서 지난 4월 파주시 대표단이 단자와산 입산 축제에 초청되어 하다노시를 방문한 바 있다. 

 

하다노시 대표단은 21일 인삼축제 개막식을 참석한 후 6년근 파주개성인삼 및 파주 농특산물 및 가공품 등을 둘러보고, 파주개성인삼 음식거리, 향토음식점 등을 방문하며 축제를 즐겼다.

또한, 하다노시 대표단은 평화·안보관광과 관련해 도라전망대와 임진각 평화 곤돌라, 캠프그리브스 갤러리 등을 시찰했으며, 파주시와 하다노시의 청소년 교류사업과 관련해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와 파주 엔에프씨(NFC) 등 교육·스포츠 시설을 방문했다.
 
다카하시 마사카즈(高橋昌和) 하다노 시장을 단장으로 한 하다노시 대표단은 김경일 파주시장을 예방한 자리에서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시장 간 상호 방문은 7년 만이며, 그런 의미에서 올해를 교류 재개의 원년으로 규정하고 시민과 민간단체를 중심으로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경일 시장은 “올해는 양 시 대표단의 상호 방문과 교육·청소년·스포츠·민간 교류 등이 그 어느 해보다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양 시의 교류가 활발하게 지속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는 하다노시와 양 시 우호협회에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하다노시는 일본 가나가와현에 위치한 인구 16만의 도시로, 파주시와는 2005년 우호도시를 체결한 이후, 행정, 민간단체, 청소년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발한 교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