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현 경기도의원, ‘치매 극복의 날 경기도광역치매센터 10주년 기념행사’ 참석
상태바
최종현 경기도의원, ‘치매 극복의 날 경기도광역치매센터 10주년 기념행사’ 참석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9.19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현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수원7)은 19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치매 극복의 날 경기도광역치매센터 1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적극적인 치매 예방 정책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치매 극복의 날을 맞이하여 치매 관리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사회적 인식개선과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10주년 기념 컨퍼런스에서는 서동민 백석대학교 교수, 김동진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팀장, 장지훈 안산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센터장이 참석하여 발표했다. 발표자들은 ▲경기도광역치매센터의 성과와 새로운 역할 ▲노인보건복지사업의 현황 및 최신동향 ▲지역보건의료정책 내 디지털헬스케어 사업의 현황 및 정책과제 ▲지역사회통합돌봄에서 보건・복지・의료의 융합에 대해 이야기했다. 

행사에는 경기도민, 치매안심센터 및 치매유관기관 종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축사를 했다. 최종현 의원은 “2028년 경기도는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인구의 20%가 되는 초고령 사회로 진입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고령인구의 증가로 치매추정 인구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치매 예방관리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치매의 경우 예방과 관리를 통해 치매의 진전을 멈추거나 지연할 수 있기에 경기도광역치매센터 등을 통한 예방 및 관리가 필수적이며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