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제19대 이사장 안양옥 교수 취임식 개최
상태바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제19대 이사장 안양옥 교수 취임식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09.19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과 교사를 위한 안전한 울타리 역할 기대
교권 위기 속 학생과 교사의 안전을 책임질 제2의 도약기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제19대 이사장으로 안양옥 교수의 취임식이 2023년 9월 19일(화)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취임식에는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 이경희 제1부교육감, 하덕호 학교안전과장,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직원 등이 참석했다.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교권 문제에 대해서 경기도 교육청은 이제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다”며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가 학생과 교사를 위해 안전한 울타리 역할을 잘 감당하여 안심공제회로 불려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며 안양옥 이사장의 취임을 축하하였다.

안양옥 이사장은 이날 취임사에서“교권 위기 속 우리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의 책무가 크다”며“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가 학생과 교사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제2의 도약기를 가져야 할 것이며 2년의 임기 동안 더 큰 도약을 위해 이사장으로써 임무를 충실히 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안양옥 이사장은 취임식 이후 직원들과 간담회 자리를 갖고 직원들과 소통의 자리를 가지며‘우리는 하나다’라는 슬로건을 외치며 힘차게 업무를 시작했다.

신임 안양옥 이사장은 서울교육대학교 명예교수로 서울대학교 체육교육학 학사를 마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스포츠교육학 석·박사를 취득하였으며, 주요 이력으로는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2010.06~2016.03), 한국장학재단 제3대 이사장(2016.05~2018.08)직을 역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