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시민 의견으로 도시문제·시민 불편 해결...공모전 열린다
상태바
화성도시공사, 시민 의견으로 도시문제·시민 불편 해결...공모전 열린다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9.0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0일까지 총 상금 110만 원 ‘ESG·혁신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선정된 아이디어는 화성도시공사 혁신과제로 선정돼 체계적 추진 계획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오늘 9월 30일까지 한 달간 HU공사 가 실시하는 사업에 대한 ‘ESG·혁신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화성시민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고, 발굴된 실제 정책을 반영해 HU공사 운영 사업에 대한 시민 참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환경(탄소중립·환경경영, 에너지절감) ▲사회적 책임(상생협력, 사회통합, 재난 안전, 자원개방) ▲지배구조(윤리경영, 국민 신뢰) ▲혁신(고객 중심, 혁신 기술) 이며, ESG·혁신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1·2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최우수 1점, 우수 1점, 장려 3점)을 선정하여, 총 11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검토와 보완을 통해 HU공사 혁신과제에 반영해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화성도시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HU공사 기획혁신부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김근영 HU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시민과 소통하는 창구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아이디어가 HU공사 경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