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고등학교 과목 안내자료 제공으로 학생 눈높이 맞춤형 선택 지원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고등학교 과목 안내자료 제공으로 학생 눈높이 맞춤형 선택 지원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08.29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개정 교육과정 231개 과목 설명서 개발 보급
학생 맞춤형 과목 선택을 돕기 위해 과목 설명서 개발해 탑재
새 교육과정의 교과목별 특성과 핵심 아이디어, 관련 학과 등 소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학생 눈높이에 맞는 과목 선택 지원을 위해 ‘2022 개정 교과 교육과정 고등학교 과목 선택 안내자료’(이하 안내자료)를 제공한다.

안내자료는 2025년에 도입 예정인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고등학교 보통 교과 과목 설명서다. 

도교육청은 개정 교육과정의 교과 과목에 생소한 과목이 많아 과목 선택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의견에 따라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을 주고자 안내자료를 제작했다. 

교사에게는 개정 교육과정의 교과별 이해도 제고와 학생 진로 상담 지도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과(군)별로 제시한 안내자료에는 ▲고등학교 보통 교과의 231개 과목 소개 ▲교과별 해당 영역에서 알아야 할 핵심 아이디어 ▲교과별 지식 및 이해 범주를 소개했다. 

이 밖에도 ▲과목별 진학 관련 학과와 직업 정보를 안내해 학생이 스스로 학업 계획을 세우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안내자료는 오는 30일부터 도교육청 누리집에 탑재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안내자료를 상시 활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기반으로도 제작해 하반기에 보급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이번 안내자료는 새롭게 도입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안착과 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한 것”이라며 “학생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과목을 선택하고 학습 계획을 수립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