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종섭 대표의원·전자영 의원 용인의용소방대 연합회와 간담회 진행
상태바
남종섭 대표의원·전자영 의원 용인의용소방대 연합회와 간담회 진행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8.2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남종섭 대표의원(용인3)과 안전행정위원회 전자영 의원(용인4)이 22일(화) 교섭단체 회의실에서 용인의용소방대 연합회(연합회장 이민희) 임원들과 함께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용인 서부지역 소방서 개청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의용소방대 운영과 관련된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민희 연합회장은 “용인시의 인구가 120만 명 가까이 되지만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책임지는 소방서는 용인소방서 1곳에 불과하다”면서 “용인 서부소방서가 조속히 개청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홍진영 팀장은 “경기도에서도 용인지역의 소방서 신설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있다”며 “빠른 시일내에 서부소방서가 개청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 밖에도 의용소방대 순찰 차량지원, 생활지원대에 대한 관심과 지원,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종목 변경 등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남종섭 대표의원은 “도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일에 의용소방대의 역할이 매우 크다”면서 “교섭단체에서도 지대한 관심을 갖고 서부소방서의 조속한 개청을 비롯해 의용소방대원들이 활동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