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의 소통왕, ‘초선’ 정동혁 경기도의원
상태바
화정의 소통왕, ‘초선’ 정동혁 경기도의원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7.17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딜라이브TV ‘초선’ 출연, 지역곳곳 누비는 우리동네 민원해결사!

경기도의회 정동혁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3)은 15일 방영된 딜라이브TV ‘초선’에 출연해 고양시 화정 달빛공원·옥빛공원, 백양초등학교, 화정역, 고양소방서, 화정터미널 등을 누비며 주민들과 소통했다.

이른 아침 지하철역에서 시민들과 출근 인사를 나눈 정동혁 의원은 이내 달빛공원과 옥빛공원을 찾아 튀어나온 보도블럭, 운동기구 등 위험 요소를 점검하고, 산책 나온 주민들의 민원을 청취했다. 달빛공원과 옥빛공원은 지난해 12월 각각 8억 원, 5억 원의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받아 올해 환경개선사업을 시작했다. 이는 정동혁 의원의 후보 당시 공약사항으로, 앞으로도 주민들의 편의공간 확충을 위해 힘쓸 것을 다짐했다.

또한 화정에 위치한 백양초등학교를 찾아 학교 관계자들과 학생들의 등굣길 안전을 살피고, 화정역을 찾아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한 상인은 “화정역 유동인구가 많이 줄어 어렵다”며, 정동혁 의원에 대해서는 “열심히 한다. 소상공인의 마음을 잘 알아주고,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의원”이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오후에는 도민 안전을 점검하고, 소방대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고양소방서를 찾았다. 고양소방서장과 함께 폭염 피해가 우려되는 비닐하우스와 도로변 비상소화장치를 점검했다. 또한 고양시에서 가장 오래된 고양119지역대를 찾아 열악한 근무 환경을 살피고 시설 개선 등을 논의했다.

 마지막으로 화정터미널을 찾아 상인들을 만나 근황을 살피고, 위로했다. 화정터미널은 덕양구민의 발이 되어주던 곳이었으나 이용객 감소로 지난 5월 말 폐쇄됐다. 정동혁 의원은 “경기도의회 5분발언을 통해 경기도의 역할을 촉구하는 등 터미널을 끝까지 지키고자 노력했는데, 안타깝고 참담하다”고 밝히기도 했다.

 정동혁 의원은 “처음 정치를 시작할 때 나 자신과, 또 화정주민들과 한 약속을 잊지 않고 있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 민원을 100% 해결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정동혁 의원은 2022년 제11대 경기도의원 선거에서 고양시 제3선거구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현재 경기도의회 안정행정위원회 소속이며, 청년 정치인으로서 소통능력이 뛰어나고, 추진력이 있다는 지역주민들의 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