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박람회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대면 개최
상태바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박람회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대면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06.30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대로 이어지는 가치 있는 소비
중증장애인 자립·자활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지원 목적
쇼핑몰 통한 온라인구매, 오는 7월 14일까지 동시 진행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023년도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박람회를 오는 7월 4일 남부 신청사에서 대면으로 개최한다.

도교육청은 지난 2017년부터 도내 중증장애인직업시설 생산품을 홍보·판매하기 위해 박람회를 매년 열었으나 지난 3년간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이번 박람회는 경기융합타운으로 새롭게 이전한 도교육청이 주관해 경기도와 경기도장애인판매시설이 처음으로 공동 개최하는 행사이다. 경기침체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장애인생산품에 대한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해 세 기관이 함께 준비해 의미가 더 뜻깊다.

박람회에는 44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및 학교기업,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이 참여해 사무용품, 생활용품, 식료품 등 80여 종의 제품을 전시·판매할 예정이며, 도교육청 교직원을 비롯한 학부모와 경기도민 등 약 1,000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교육청 이근규 재무관리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중증장애인생산품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길 기대한다”라며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대로 이어져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하는 가치 있는 소비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중증장애인생산물품의 다양한 판매 활로를 마련하기 위해 중증장애인생산품쇼핑몰(www.gom.or.kr),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을 통한 온라인 판매를 오는 7월 14일까지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