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도훈 의원,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및 무상교복 업체 실태조사 촉구
상태바
경기도의회 김도훈 의원,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및 무상교복 업체 실태조사 촉구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6.27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보호를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 조성 필요

 

김도훈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27일 열린 2022회계연도 경기도교육청 결산심사에서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종합적인 대책 마련과 함께 무상교복 업체에 대한 실태조사를 촉구하였다.

김도훈 의원은 수원시와 부산시 내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하며, 그간 학교현장에서는 학부모 자원봉사단체인 녹색어머니회나 시니어봉사단, 안전지킴이, 관할 경찰관 등이 학생 사고 안전 예방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봉사활동에 참여하시는 학부모님과 시니어봉사단, 안전지킴이, 경찰관 등에게 봉사점수를 추가로 부여하는 방안 모색과 함께 신도시 개발지역의 경우 도시가 구성되는 동안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가 많을 수밖에 없어, 신호체계 및  횡단보도 정비는 물론 과속카메라, 안전 난간대 등의 물리적 장비를 신속히 구비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협력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무상교복 지원사업의 경우, 업체별로 교복 품질과 가격 격차가 크다는 점을 지적하며, 도내 교복업체 품질개선 및 독점방지를 위한 실태조사를 촉구하였고, 무상체육복 지원 필요성을 제기하였다.

김도훈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지역 별 특성을 고려한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하여 도교육청 차원의 종합대책 마련이 조속히 마련되어야 할 것”이며, “도민의 혈세로 지원되는 무상교복사업 역시 양질의 제품이 학생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교육당국의 면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