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 ‘안양청년창업공간 동안오피스’ 방문 및 청년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 ‘안양청년창업공간 동안오피스’ 방문 및 청년정책토론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5.26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창업 지원 내실화, 청년 정책 추진체계 개선을 위한 방안 논의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김태희 단장, 안산2)은 26일(금) 안양청년창업공간 동안오피스를 방문하여 청년창업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경기도 청년 정책 추진체계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민수(비례) 경기도의회 청년정책연구단체 회장, 김광민(부천5), 문승호(성남1), 박상현(부천8), 박진영(화성8), 유경현(부천7), 이재영(부천3), 장윤정(안산3), 최민(광명2) 도의원 등과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 송미경 노메이드랩 대표, 김성욱 ㈜ 깔로 대표 등이 참석했다.

먼저 경기도의회 청년정책연구단체 주관으로 「경기도 중장기 청년정책 추진체계 개선을 위한 연구」 중간보고회를 가졌고, 이어서 안양청년창업공간 동안오피스 운영 현황과 실제 입주해서 창업지원을 받고 있는 청년벤처기업인 노메이드랩과 ㈜ 깔로 대표가 창업경험과 기업활동에 대한 설명을 듣고 청년창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오후에는 안양시청에서 「경기도 청년정책 중간지원조직 확대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에는 최대호 안양시장, 김재균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장, 김달수 경기도 정무수석, 소영환 경기도 협치1보좌관, 조은주 경기청년지원사업단장, 서복경 더가능연구소장, 김효진 경기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문지원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센터장, 이세라 경기청년참여기구 공동대표 등이 참석했다. 

토론회에서는 다양한 청년정책 수요가 행정·정책에 제대로 반영되기 위해 중간지원조직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중간지원조직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이 논의되었다.

좌장을 맡은 장민수 의원은 “창업, 일자리, 주거, 복지, 정치·사회적 권리 확대 등 다양한 청년들의 요구와 청년정책들을 연결해줄 수 있는 중간지원조직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산, 공간의 부족, 중간지원조직 종사자들의 불안정한 처우 등으로 인해 전문성 확보가 어렵고 지속적인 지원이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라며 “맞춤형 청년정책의 수립과 실행을 위해 중간지원조직에 대한 지원을 과감하게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은 현장방문을 통해 다양하고 생생한 청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청년들의 요청이 정책으로 만들어질 수 있도록
활동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