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소관업무 의정토론회 개최
상태바
고양특례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소관업무 의정토론회 개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04.25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송규근)와 고양시정연구원(원장 정원호)이 지난 4월 20일 고양시의회 마음나눔터에서 고양시정연구원의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한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토론회는 제9대 고양특례시의회 원 구성 이후 네 번째 토론회로 기획행정위원들이 선정한 주제에 대한 전성훈 고양시정연구위원의 발표 후, 질의응답 및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토론회의 첫 번째 주제는 ‘고양시 각종 위원회의 합리적 운영방안 연구’로, 연구 결과 발표 후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고양시의 위원회가 타 시군에 비해 유독 많은 이유와 위원회 정비의 필요 여부, 위원회 총괄 부서의 역할 등에 관해 토론을 진행했다.

두 번째 주제는 ‘고양시체육회 조직진단 연구’로, 위원들은 고양시 체육회의 환경, 실태, 사례에 대한 분석 결과와 조직 운영 대안에 대한 발표를 듣고 타 시군과 고양시의 체육회 예산 규모 및 지원 규모, 관련 조례를 비교하며 토론을 이어갔다.

토론회에 참여한 기획행정위원회 엄성은 의원은 “기획행정위원회 소관 업무에 대한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토론함으로써 의정활동을 위한 자료 수집과 행정사무감사 준비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