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훈 경기도의원, 사회복지종사자 처우 개선방안 토론회 개최준비 회의 실시
상태바
김재훈 경기도의원, 사회복지종사자 처우 개선방안 토론회 개최준비 회의 실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4.25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훈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안산4)은 24일, ‘사회복지종사자 처우 개선방안’ 토론회 개최 관련해 사전준비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특히 경기도 사회공헌 컨트럴 타워 설치의 필요성을 재확인했다.
오늘 회의에는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가 참석해 사회복지종사자 처우와 사회복지협의회의 역할 등을 언급했다. 

김재훈 의원은 ‘경기도의회는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 개선 관련하여 2012년 「경기도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와 2021년 「경기도 돌봄노동자의 처우 개선 및 지원 조례」를 제정 및 시행해, 경기도 사회복지 종사자의 권리보호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복지 종사자의 실질적 권리보호는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등에 대한 통합적 관리 체계를 통해 실효를 발휘할 수 있다’라고 언급하였다. 

강기태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사회복지종사자들은 근로시간, 각종 수당, 휴가 등 근로조건 처우개선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경기도 사회공헌 통합관리체계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사회공헌센터는 사회공헌 관련 정보, 사업제안 및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의 통합관리체계이다. 
경기도 사회공헌센터 모델에 대해, 김재훈 의원은 ‘컨트럴 타워는 센터설치, 위탁 또는 사업 등 여러 방법을 조사 및 연구해 경기도에 부합하는 최선의 방법으로 설립돼야 한다’라고 언급했다.

경기도의회는 2012년 「경기도 사회공헌 진흥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해 사회공헌 관련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경기도도 2021년 ‘경기도 사회공헌센터 설치 및 모델 개발 연구’용역을 통해, 경기도 사회공헌 컨트럴 타워를 설치 및 개발하기 위해 노력한 바가 있다. 
오늘 회의는 경기도 사회공헌센터 설치에 대한 필요성을 재확인했으며, 향후 경기도 사회공헌 관련 통합관리체계의 법적 근거 마련에 귀추가 주목되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