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어울림 한마당’
상태바
파주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어울림 한마당’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04.21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20일 월롱100주년기념체육관에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4월 20일로 제정됐으며, 민간단체에서 4월 20일을 재활의 날로 정하고 기념행사를 추진해 온 것에 이어 지난 1991년 법정 기념일로 공식 지정됐다. 

파주시장애인단체연합회 주관, 파주시가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윤후덕·박정 국회의원 및 장애인과 가족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파주시립예술단, 장애인합창단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부는 장애인복지 기여자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이, 2부는 장기자랑 및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돼 어울림 한마당이 이어졌다.

 

정희성 장애인단체연합회장은 “관심과 후원을 아끼지 않으며 장애인의 권익보호와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파주시장애인단체연합회는 ‘도움받는 단체에서 지역사회 봉사하는 단체로‘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 장애인 여러분의 재활과 완전한 참여는 결코 개인만의 영역이 아니라 온 사회가 다 함께 노력하며 이뤄내야 하는 공동체의 역할이자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여러분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늘 함께 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