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뇌병변 장애인 대소변흡수용품 구입비 지원
상태바
파주시, 뇌병변 장애인 대소변흡수용품 구입비 지원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04.18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뇌병변이 심한 장애인 중 대소변흡수용품 상시 사용자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구입 비용을 지원한다.

‘뇌병변 장애인 대소변흡수용품 구입비 지원’은 평생 대소변흡수용품 사용으로 생활의 불편함과 경제적 부담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뇌병변 심한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만 2세 이상 만 64세 이하의 뇌병변 장애인 중 심한 재가 장애인으로, 월 대소변흡수용품 구입 비용의 50%, 최대 월 5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파주시는 4월 현재 95명의 대상자를 지원 중으로, 2023년 뇌병변 장애인과 장애인 가정을 위한 지원 강화를 위해 17일부터 지속적으로 지원 대상자를 추가 모집하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원 대상 여부 확인 및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장애인활동지원 대상자의 경우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간단히 지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자격도 기존 뇌병변 장애인 중 심한 장애에서 주장애, 부장애 관계없이 종합장애정도가 심한 뇌병변 장애인으로 지원기준이 개선됐다.

전현정 노인장애인과장은 “장기적으로 치료와 도움이 필요한 뇌병변 장애인과 가족에게 경제적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