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혁신동아리‘간판발굴단 소소담 발대식’열어
상태바
파주시, 혁신동아리‘간판발굴단 소소담 발대식’열어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03.23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물·간판·시민 잇는 가교 역할 기대

 

파주시는 22일,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동아리 회원, 파주시광고협회 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동아리 ‘간판발굴단! 소(少)소(小)담(淡)’ 발대식을 가졌다.
 
‘간판발굴단! 소(少)소(小)담(淡)’은 간판을 적고, 작고, 맑게 설치토록 하는 파주시 옥외광고물 디자인 원칙으로, 숨어있는 예쁜 간판을 찾아 시민들과 함께 옥외광고물의 수준 향상 및 광고 문화 발전을 도모하고자 결성됐다.

건축디자인과 공무원 7명으로 구성됐으며, 매월 정기 회의를 통해 도출된 아이디어 및 제안을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며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특히, 시민과 옥외광고사업자 등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시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한다. 

소소담은 먼저 시민과 함께하는 제14회 예쁜간판 공모전의 홍보 및 예쁜 간판 발굴을 시작으로 간판개선사업, 간판문화학교 교육 등 파주시 옥외광고물 시책 지원에 적극 활동하게 된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간판발굴단! 소(少)소(小)담(淡)’의 활동을 통해 파주시 간판문화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건물·간판·시민과의 사이를 조화롭게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간판발굴단! 소(少)소(小)담(淡)’의 활동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 옥외광고물 알림방에서 볼 수 있으며, 파주시 옥외광고물에 대한 아이디어나 제보는 건축디자인과 광고물계획팀(☎031-940-594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