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민의 생업 규제개혁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상태바
수원시민의 생업 규제개혁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02.16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31일까지 시민의 살림살이 관련 규제 혁신 제안 접수…7월 중 수상작 발표

 

수원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각종 규제 개선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수원시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수원시는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2023년 기업(생업) 경영환경 규제 혁신 공모전’을 진행, 오는 3월31일까지 제안을 접수받는다.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에 대해 직접 개선안을 제안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기업 및 생업과 관련된 살림살이 분야에 집중하는 것이 특징이다.

공모 분야는 ▲기업의 경영활동 제약 해소 ▲소상공인 생업 여건 개선 ▲▲취‧창업 및 일자리 창출 ▲신산업분야 규제 합리화 등 4개다.

각 분야에서 시민들이 직접 경험했던 문제점과 개선 방안 등을 제안하면 된다. 현장 사례와 통계, 법령 등을 설명자료에 첨부하는 것이 권장된다.

제출 서식을 작성해 수원시 법무담당관 규제개혁팀(soci712@korea.kr) 또는 행정안전부(jbj1125@korea.kr)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식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index.do)의 ‘수원소식→시정소식’에 게시된 ‘2023년 기업(생업) 경영환경 규제 혁신 공모전 알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행정안전부와 지자체가 합동으로 검토·평가한 뒤 전문가 검토와 부처 협의를 거쳐 오는 7월 최종 시상작을 발표한다. 최우수 1명(200만원 상당), 우수 2명(50만원 상당), 장려 17명(10만원 상당) 등 총 20개 과제를 우수과제로 포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