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수원특례시의회 의원들 대상으로‘수원기업새빛펀드’설명회 개최
상태바
수원시,수원특례시의회 의원들 대상으로‘수원기업새빛펀드’설명회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02.1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시장이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수원시는 지난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특례시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수원기업새빛펀드’ 설명회를 개최했다.

수원기업새빛펀드는 수원시 기업의 성장생태계를 조성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선순환 지역경제 구조를 만들기 위한 수원시 투자 정책이다.

이날 설명회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의 인사말, 한국모태펀드 지자체 펀드 운용 사례 소개, 수원기업새빛펀드 조성 방안 설명,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이재준 시장은 “재정자립도, 재정자주도, 경제성장률 등 수원시의 각종 경제지표가 지속해서 악화하고 있다”며 “기업을 유치하고, 기존 기업이 다른 지역으로 유출되지 않도록 해 세수를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수원새빛펀드를 조성하면 200억 원 이상을 수원 기업에 투자할 수 있어 기업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모태펀드 지자체 펀드 운용 사례를 발표한 장상익 한국벤처투자 펀드 운용 1본부장은 “부산시를 비롯한 여러 지자체에서 펀드를 운용해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며 “한국모태펀드의 누적 수익 배수는 약 1.3 배이고, 은행 이자율로 환산하면 7.09%”라고 설명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수원시의회 이재식 부의장, 강영우 의회운영위원장, 유준숙 기획경제위원장, 조문경 문화체육교육위원장, 이재선 국민의힘 교섭단체 대표, 채명기 더불어민주당 교섭단체 대표, 기획경제위원회 홍종철 부위원장, 장정희 의원, 윤명옥 의원, 최원용 의원 등이 참석해 수원기업새빛펀드 조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기업새빛펀드에 대한 수원시의회 의원님들의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린다”며 “수원시의회와 지속적인 논의와 소통을 바탕으로 수원기업새빛펀드를 완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