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일본 자매도시 사세보시 대표단, 파주시장 예방
상태바
파주시 일본 자매도시 사세보시 대표단, 파주시장 예방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02.0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대면 교류 재개 등 교류 활성화 방안 논의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일, 파주시의 국외 자매도시인 일본 사세보시 대표단이 파주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사세보시 대표단은 사세보시가 관광도시인 만큼 파주시의 문화관광 조성사업 및 미군 공여지 개발 계획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임진각 평화 곤돌라, 캠프그리브스 갤러리 및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 등을 시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모나가 노리오(朝長 則男) 사세보 시장을 단장으로 한 사세보시 대표단은 김경일 파주시장을 예방한 자리에서 “파주시와 교류를 시작한 지 15년이 되는 뜻깊은 해에 파주시를 방문하게 돼 매우 기쁘며, 이번 방문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중단된 대면 교류가 다시 활발해지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경일 시장은 양 시가 서로를 이해하고 신뢰를 쌓기 위해서는 인적 교류가 가장 효과적임을 강조하며, “양 시 우수 정책에 대한 다양한 행정교류는 물론, 시민이 중심이 되는 다양한 민간교류를 확대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사세보시는 일본 규슈 나가사키현 제2의 도시로 군항도시이자 관광도시이며, 파주시와는 2008년부터 교류를 시작해 2013년에 정식으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양 시는 그동안 행정교류, 문화 예술교류,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 등 활발한 민간교류를 추진했으며, 코로나 시기에도 직원 간 온라인 연수, 대학생 간 온라인 교류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교류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청소년 홈스테이 상호 방문을 재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