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구 부국원에서 알찬 겨울을 보내세요
상태바
수원 구 부국원에서 알찬 겨울을 보내세요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01.1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매주 토요일,초등학생‧성인을 대상으로 강의와 공예 진행

 

수원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근대문화공간 수원 구 부국원에서 열리는 ‘2023년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2월 한 달 간 매주 토요일마다 수원 구 부국원 3층 교육실에서 어린이(초등학생)반(오전 10시30분), 성인반(오후 2시)으로 나눠 운영된다.

어린이(초등학생)를 대상으로 하는 ‘부국원 흰눈교실’은 주제별 강의와 만들기 체험으로 진행된다. ▲농업의 역사를 배우고 부국원 입체모형을 만드는 ‘농업의 역사와 부국원’(4일) ▲풍속화에 그려진 농기구를 알아보고 우드버닝펜으로 독서대를 만드는 ‘풍속화 속 농기구’(11일) ▲신사임당의 그림을 보면서 생화레진아트 키링을 만드는 ‘식물을 사랑했던 신사임당’(18일) ▲안중근 의사 등 독립운동가에 대해 공부하고, 양각 핸드프린팅 액자를 만드는 ‘독립운동가 이야기’(25일) 등이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부국원 공예교실’은 한지와 종이를 활용한 수업이 진행된다. ▲벚꽃 가랜드를 만드는 ‘내 손안에 벚꽃’(4일) ▲자이언트 장미꽃을 만드는 ‘내 손안에 장미’(11일) ▲산수화 조명등을 만드는 ‘내 손안에 산수화’(18일) ▲해바라기 컨버스 액자를 만드는 ‘내 손안에 해바라기’(25일) 등이 준비됐다.

수강을 원하면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index.do) ‘분야별정보→교육→수원시교육통합검색’에서 강좌별 신청을 하면 된다. 문화예술과 문화재활용팀(031-228-3885)으로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수업별 재료비로 어린이는 5천원, 성인은 1만원이 소요된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 구 부국원 블로그(https://m.blog.naver.com/bugukwon) 또는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bugukw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다양한 강좌를 통해 시민들에게 풍요로운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 구 부국원(富國園)은 일제강점기 종자·종묘·농기구·비료 등을 판매했던 일본인 회사로, 농업수탈의 역사를 간직한 곳이면서 해방 이후 관공서와 인쇄소 등으로 사용돼 수원의 100여년 역사를 간직한 건축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