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한파대비 재난 종합대책 점검회의 개최
상태바
화성시,한파대비 재난 종합대책 점검회의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11.2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는 28일 다가오는 겨울철 한파특보 발효를 대비해 자연재난 종합대책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화성시청 본관 5층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정명근 화성시장의 특별지시 하에 임종철 부시장 주재로 개최됐으며 단계별 상황관리 체계 확립, 한파 대응 근무체계, 취약계층 및 농업‧축산‧해양 등 시설물에 대한 점검결과를 보고했다.

화성시는 한파특보 발효 시 안전정책과를 총괄상황반으로 정하고 복지분야대책반, 노인보호대책반, 건강관리지원반, 상수도대책반, 농작물대책반, 축산물대책반, 어민피해대책반 등 한파 관련 8개 TF실무반을 구성해 운영키로 했다.

복지분야대책반은 현장 보호활동, 응급 잠자리 확충, 홀몸노인‧기초수급자 점검, 노숙인 추적 및 지원 등 동절기 보호대책을 수립하고 강화 할 예정이다.

또한 노인보호대책반은 한파쉼터로 운영 중인 경로당과 노인복지관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고 난방비 및 난방용품 지급, 취약노인에 대해 전화 및 가정방문 등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건강관리지원반에서는 간호사, 영양사, 운동사 등 전문인력이 가정을 방문해 개인 또는 집단을 대상으로 건강문제를 점검하고 방한물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화성시는 특히 빈번히 일어나는 겨울철 상수도 동파를 대비하기 위해 동파취약지역 순찰 및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노후계량기 교체, 급수전 보온관리상태 확인 등을 강화할 예정이다.

화성시는 이외에도 한파 및 재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농업‧축산‧어업분야에 대한 시설물을 점검하고 재해발생시 응급 복구를 위한 비상근무 체계 유지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한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철저한 대비 태세를 갖춰야한다”며 “한파에도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현장 점검 등으로 긴장을 늦추지 말고 대비해야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