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2년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열어
상태바
화성시, 2022년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열어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11.2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화성시청 상황실에서 ‘2022년 4분기 화성시 통합방위협의회’개최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 점검 및 군·경·소방 유공자 표창

 

화성시가 지역안보태세 확립과 기관 간 협조체계 구축을 위해 ‘2022년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23일 화성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협의회는 정명근 화성시장 등 위촉직 위원 6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통합방위에 기여한 군·경·소방 유공자 6인에 대한 표창을 시작으로 2023년 예비군육성지원 보조금 심의,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 점검 등으로 진행됐다.

 

또 연평도 포격 12주기를 맞아 추모하는 한편, “화성시 안보환경과 지역통합방위 중요성”을 주제로 국정원 수사관의 안보상황 브리핑과 위원들의 토의가 이어졌다.

특히 참석자들은 최근 북한의 대륙간 탄도미사일 발사 등 끊임없는 도발에 보다 긴밀한 협력체계로 지역방위를 지켜낼 것을 약속했다.

정 시장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통합방위협의회는 유비무환의 정신으로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방위력을 갖춰야 한다”며, “능동적이고 굳건한 안보 태세 확립을 위해 긴밀히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의회에는 박준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재성 화성서부경찰서장, 51사단 예하 지역대대장 4명, 국군 559-151 방첩대장, 이정식 화성소방서장, 국가정보원 수사관, 화성동탄·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 등 당연직 위원 12명과 고재윤 전문건설협회 화성시협의회장, 정미애 화성시 여성단체협의회장, 김부덕 대한적십자사 화성시지구협의회장, 박용진 기아 Autoland 화성예비군 대대장, 김도성 농협중앙회 화성시지부장, 고성림 화성·오산 재향군인회 사무국장 등이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