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직원 대상 적극행정 교육 실시
상태바
파주시, 직원 대상 적극행정 교육 실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2.10.31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행정 마인드 함양 및 조직 문화 조성 도모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7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적극행정 마인드를 함양하고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총 600여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강의는 최유성 인사혁신처 위촉 강사를 초빙해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적극행정 개념 ▲지원제도 안내 ▲적극행정의 방향성 등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또한, 시민 중심에서 문제점을 해결한 적극행정 사례를 소개하며, 적극행정이 행정 전반에서 추진될 수 있는 것을 강조해 적극행정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어 앞으로 추진되는 적극행정의 방향과 관련 사항을 설명하고, 공직사회의 전반적인 인식개선의 필요성을 알리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이성용 의회법무과장은 ”적극행정은 업무 추진 시 규제애로 사항을 선제적으로 파악해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현실에 맞게 개선하는 것“이라며, ”시정 모든 분야에 적극행정을 적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소극행정을 혁파하고, 시민 중심의 적극행정이 새로운 공직문화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파주시는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는 등 적극행정 문화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