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세계 최대 가전제품 박람회 ‘CES 2023’ 참관단 47개사 모집
상태바
화성시, 세계 최대 가전제품 박람회 ‘CES 2023’ 참관단 47개사 모집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10.19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화성시 수출업무지원센터로 이메일, 우편·방문 제출
왕복 항공료 60%, 혁신기업 탐방, 세미나 참가, 통역서비스 등 지원

 

화성시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제품 박람회인 ‘CES 2023’참관단을 모집한다.

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주관하고 전 세계 1천2백여 기업과 17만 명의 참관인이 참가하는 대형 전시회이다.

시는 이번 참관을 통해 관내 기업들이 혁신 기술과 제품, 글로벌 시장 변화와 비즈니스 트렌드를 파악하고 경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참관단은 오는 1월 3일부터 9일까지 총 4박 7일에 걸쳐 미국 LA와 라스베이거스를 방문하게 된다.

LA에서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강연과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미국 기업방문 프로그램이, 라스베이거스에서는 CES 2023 참관 및 세미나가 예정돼있다.

총 47개사를 모집하며, 참가 기업에는 왕복항공료 60%, 혁신기업 탐방 및 통역, 미국 현지 이동차량, 전시회 입장료, 현지 간담회 및 세미나 등이 지원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25일까지 화성시 홈페이지(www.hscity.go.kr) 공고, 고시란 또는 화성시 수출업무지원센터 홈페이지(www.hstrade.or.kr))를 확인 후 이메일, 우편·방문 접수하면 된다.

조한용 기업지원과장은 “세계시장 변화를 먼저 느끼고 기업 환경에 적용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내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참관단은 화성시와 화성시수출업무지원센터의 공동주관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