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문산이야기 장터 성료...목공체험 등 눈길
상태바
파주시 문산이야기 장터 성료...목공체험 등 눈길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2.09.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산자유시장 일대서 주민주도 축제로 지역상권 활성화 도모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16일 문산읍 로얄빌딩 앞 이야기ZONE에서 ‘문산 이야기장터’를 진행했다. 

‘문산 이야기장터’는 문산자유시장 일원의 상권활성화를 위해 문산자유시장 상인회, 인근 상가인 로얄빌딩 운영위원회, 주민협의체 등 지역 주민들이 협력한 행사다.

이날 축제에는 ▲목공체험 ▲골목 탈출 게임 ▲영수증 이벤트 ▲타로 부스 운영 ▲심리검사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예비사업을 통해 양성된 골목관리사가 알려주는 목공체험과 문산자유시장을 탐험하는 골목 탈출 게임이 높은 호응을 받았다. 

행사가 열린 ‘문산 이야기ZONE’은 문산 자유시장과 로얄빌딩 사이의 도로로, 2022년 문산읍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정비를 실시하고 있으며, 건물 노후화 등으로 경관을 해치는 공간을 밝고 생기 넘치는 모습으로 바꾸고자 한다.

최연경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주민주도 축제를 통해 지역 상권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문산읍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주민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문산읍 예비사업을 통해 골목관리사, 이야기 채굴단을 양성해 마을의 이야기를 모아 문산자유시장과 문산로 일원에 이야기존을 조성하고 있으며, 앞으로 도시재생 사진 공모전, 문산 이야기지도 제작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