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장단콩웰빙마루, ‘파주장단콩 항아리 위를 거닐다’신청자 모집
상태바
파주장단콩웰빙마루, ‘파주장단콩 항아리 위를 거닐다’신청자 모집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2.09.15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문화·생태·평화 투어 프로그램 운영

 

파주시 출자기관인 ㈜파주장단콩웰빙마루에서는 역사·문화·생태·평화 투어 프로그램인 ‘파주장단콩 항아리 위를 거닐다’의 각 코스별 신청자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투어 프로그램은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에서 주관한 ‘2022년 역사·문화·생태·평화+관광 융합콘텐츠 개발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파주시 통일동산 관광특구 및 인근 주요 관광지 투어와 함께 파주 농산물을 활용한 음식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3가지 테마의 코스로 운영된다. 

A코스는 역사·문화·자연과 함께하는 웰니스·역사문화 코스로 통일동산 관광특구의 숨겨진 힐링 명소인 살래길, 천년고찰의 역사를 가진 검단사, 독립운동가 장준하 선생을 추모하는 장준하 공원을 도보로 투어하고 장단콩을 재료로 두부밥을 만든다.

B코스는 분단의 역사와 아픔을 배우고 공감하는 평화·안보 코스로 대한민국 대표 안보관광지인 오두산통일전망대와 임진각 관광지를 방문하고, 장단콩 맛된장을 만든다.

C코스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통일동산 관광특구 내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을 비롯해 다채로운 문화·예술 콘텐츠가 있는 헤이리예술마을을 둘러보고, 웰빙 음식인 비건김치를 만들어 본다. 

프로그램은 오는 20일부터 11월 27일까지 주 3회씩 운영되며, 파주장단콩웰빙마루 누리집(www.pajumaru.com)을 통해 신청 가능하고, 참가비용은 성인 1만원, 어린이 5천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장단콩웰빙마루(☎031-943-266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