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상임위원회(기행위, 교복위) 추석을 맞아 이웃사랑 실천
상태바
화성시의회, 상임위원회(기행위, 교복위) 추석을 맞아 이웃사랑 실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9.08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복지위원회

 

화성시의회 상임위원회인 기획행정위원회와 교육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추석을 앞둔 7일 관내 복지시설에 위문품을 전달했다.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이은진 위원장, 박진섭 부위원장과 소속 위원인 김영수, 김종복, 배현경, 오문섭 의원은 본회의 산회 후 공동생활가정인 에덴하우스와 행복둥지에 각각 쌀 15포를 전달했다. 공동생활가정은 보호대상 아동에게 가정과 같은 주거 여건과 보호, 양육, 자립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시설이다.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이해남 위원장, 김미영 부위원장과 소속 위원인 명미정, 송선영, 이용운, 전성균 의원도 관내 복지시설과 청년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의원들은 서신면에 있는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기획행정위원회
기획행정위원회

 

인 둘다섯해누리를 방문하여 시설 거주자들과 직원들에게 편안하고 따뜻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병점역 근처에 위치한 화성시청년지원센터를 방문해 시설을 돌아보고 현안 사항을 청취하였다. 청년지원센터는 관내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성장을 위해 다양한 청년 활동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는 곳이다.

기획행정위원회와 교육복지위원회 의원들은 오늘 방문을 마치며 “올해 추석은 코로나19 이후 거리두기 없는 첫 명절이다. 시민들이 일상의 방역 수칙을 지키며 스스로 더 조심하여, 안전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 또한 어디에선가 남몰래 힘들어하고 있을 또 다른‘수원 세 모녀’와 같은 이웃들이 있음을 생각하며 이들이 용기 내어 도움의 손길을 요청할 수 있도록 이웃, 공동체, 지자체 간에 놓인 보이지 않는 턱을 낮추고, 당사자 신청주의인 우리 복지시스템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보편적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자”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