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궁동 특색을 담은 ‘행궁가게’ 선정 공모
상태바
행궁동 특색을 담은 ‘행궁가게’ 선정 공모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8.30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궁동 지역 특색이 담긴 가게 총 20곳 선정·지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행궁동만의 특색이 담긴 가게를 발굴하여 신규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고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수원 행궁가게’ 공모를 실시한다. 

재단은 다음 달 18일까지 행궁동 지역(남창동, 남수동, 매향동, 북수동, 신풍동 등 포함)에 소재한 가게를 대상으로 ‘수원 행궁가게’공모를 진행하여 약 20곳의 가게를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대상 가게는 우선 행궁동을 대표할만한 상징성과 정체성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업종과 상호변경 없이 영업을 지속하고 있거나, 고유한 기술 또는 차별화된 상품이 있거나, 행궁동·수원화성과 관련된 독특한 스토리가 있는 가게가 대상이다. 이들 가게 중 관광자원화 가능성, 희소성, 전통성, 지속가능성과 현장심사 등 행궁가게 공모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업종 관련 자격증 및 특허 보유, 백년가게 등의 공식 제도 지정 여부로 가산점도 있다. 

 ‘행궁가게’에 선정된 가게에는 인증현판을 제공하고 SNS 마케팅과 홍보물 제작, 특별주간 행사 운영 등을 지원한다. 그뿐만 아니라 행궁가게 방문객들을 위한 체험관광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 교육, 홍보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등 서류를 구비해 수원문화재단 관광사업부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현광 대표이사는 “행궁동만의 정서와 매력을 담고 있는 가게를 발굴하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추억의 저장소이자 행궁동 명소로 거듭나기를 기대하며, 성장성과 경쟁력을 갖춘 가게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지역관광개발팀(031-290-364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