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즐기는 8월 문화가 있는 날
상태바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즐기는 8월 문화가 있는 날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8.29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1일(수), 화성시문화재단 기획공연부터 기획전시 등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은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8월 문화가 있는 날(8월 31일 수요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오전을 여는 ‘화성시 M.I.H 예술단’의 마티네 콘서트부터 야외공연장 기획공연, 기획전시 등이 열린다.

□ 아침을 여는 마티네 콘서트와 여름밤을 수놓을 야외공연 개최

‘화성시 M.I.H 예술단’이 실내 버스킹 공연과 함께 상쾌한 아침을 연다. 오전 11시 동탄복합문화센터 B1층 아트스퀘어 앞 로비에서 진행되는 <M.I.H와 함께하는 월간 마티네 콘서트>는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공연으로 사전 예약이 필요 없다.

 

이어 오후 7시 30분 야외공연장에서 ‘숲속의 음악#scene’ 시리즈의 네 번째 공연 <독일 숲속과자집 in 헨젤과 그레텔>이 진행된다. 동화에 독일 민요가 연상되는 아름다운 멜로디가 더해진 작품, 독일 작곡가 홈퍼딩크의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을 선보이며 이의주 예술감독의 해설이 더해질 예정이다. 생생한 라이브 음악과 함께 자연과 함께하는 공연장에서 아름다운 여름밤을 선사한다.

 

□ 화성만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전시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지역작가 이윤기를 조명하고 그 안에서 화성의 지역성을 찾아보는 전시 <화성별곡>이 이날 개막한다. 이윤기는 1972년 화성에서 출생해 화성, 수원 등지에서 활발한 작품활동을 해왔고, 작고 전까지 평면, 조각,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사람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연대를 보여준 작가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가 백리에서 보통리, 목리, 다시 보통리, 마지막으로 하가등리까지 화성을 돌아다니며 경험한 다양한 화성 풍경, 사람, 사회가 투영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동탄아트스퀘어에서는 디지털 실감영상 '왕의 행차, 백성과 함께하다' 전시가 진행 중이다. 본 전시는 10월 8일(토)과 9일(일) 융건릉 일대에서 개최 예정인 <2022 화성시 정조 효 문화제‧정조대왕 능행차(화성구간)>의 사전홍보 전시다. 200여 년 전 축제와 같았던 조선시대 국왕(정조)의 행차를 3D로 구현해, 무형문화재 전수자들의 춤사위를 입힌 궁중무용과 수백 개의 나부끼는 깃발, 기마 악대 연주 속 행진을 실감나게 보여준다.

화성시문화재단 김종대 대표이사는 “화성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고품격 문화행사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동탄복합문화센터뿐만 아니라 화성시 곳곳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