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화성고등학교, 화성시민의 역사 문화 향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화성고등학교, 화성시민의 역사 문화 향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7.21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이 운영하는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은 화성시민의 문화 향유와 지역 역사 문화 발전을 위해 화성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식은 2022년 7월 15일(금) 오전 10시 화성고등학교에서 양 기관 관계자 및 학생 대표들의 참석 하에 진행하였다.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과 화성고등학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화성지역 독립운동 교육 및 청소년 체험학습 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화성독립운동 교육프로그램 지원 △제암리 문집 기획 및 제작 지원 △정기적인 상호정보 교류 및 적극적인 협력관계 유지 등이다.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은 제암리·고주리 순국선열을 기리고 항일애국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지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제공하여 독립운동을 쉽게 이해하고 함께 기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화성고등학교는 매년 순국기념관에 지속적인 방문 및 교육참여를 통해 화성의 역사를 배우고 이를 기억하고자 <제암리 문집>을 매년 발간하고 있다.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관계자는 “문화교육기관인 두 기관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함에 따라 역사의식을 고취하고 학교 역사교육과 화성3·1운동의 가장 격렬한 항거지이자 뼈아픈 역사를 담고 있는 순국기념관에서의 현장 교육이 함께 이루어짐에 다양한 교육을 마련하고 지역공동체가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