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2022 화성 해양아카데미 운영 개시
상태바
화성도시공사, 2022 화성 해양아카데미 운영 개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7.0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가 지난 1일부터 전곡항 마리나클럽하우스에서 ‘2022 화성 해양아카데미’ 운영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화성 해양아카데미는 2009년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안전교육, 레포츠체험, 환경교육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올해는 11월까지 최대 5천명을 교육할 계획이며, 약 1억 6천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바른 기구 운용술을 익히고 위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해상 안전교육’▲PC를 이용하여 세일링을 간접체험을 하는 ‘요트 시뮬레이터’▲앞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딩기요트를 실전 운용해보는 ‘딩기요트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등학교 5학년 이상 ~ 만50세 미만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전화, 현장방문, 경기바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교육일 일주일 전 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단체는 사전에 일정 조율이 필요하다.

자세한 사항은 HU공사 마리나관리팀(☏ 031–366–7623~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근영 사장은 “화성 해양아카데미는 일상으로 지친 경기도민들이 해양레저 활동과 친숙해지고 즐거운 추억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