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학교 교육환경개선 확대 지원
상태바
파주시, 학교 교육환경개선 확대 지원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2.06.20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파주시 교육발전위원회 소위원회 개최, 3개 사업에 27억여원 지원 확정

 

파주시는 올해 학교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13일 파주시 제1회 교육발전위원회 소위원회의를 열어 심의를 통해 ▲스마트교육 ICT 환경조성 사업 ▲교육환경개선 협력사업 ▲접경지역 교육환경개선 사업의 대상학교를 최종 확정했다.

스마트교육 ICT 환경조성 사업은 올해 사업 대상과 예산을 확대해 파주교육지원청과 협력, 정보화 기자재를 구입할 수 있는 예산을 지원하며, 4월부터 관내 초·중·고·특수학교의 수요조사를 거쳐, 최종 34개교에 10억원을 지원한다.

교육환경개선 협력사업은 2022년 3월 40개교에 60억3,600만원을 지원했으나, 사업대상 선정 학교 중 경기도교육청과의 사업 중복 등으로 예산 잔액이 발생해, 이번 소위원회 심의를 통해 신설 학교인 다율초, 초롱초, 심학중에 차양막 설치, 특별실 구축 등 내·외부 교육환경개선 협력사업으로 8억1,700만원의 추가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 

매년 파주교육지원청과 협력해 교육환경개선 협력사업을 추진해 온 파주시는 학교 교육환경개선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지난 1월에는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우수 기초지자체로 선정됐고, 교육협력사업 유공기관장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접경지역 교육환경개선사업은 지역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2019년부터 읍·면지역 57학교에 학교당 7,0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날 소위원회에서 지난 3년간 미지원 또는 일부 지원된 24개 학교 중 21개교에 8억8,000여만원 지원을 확정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추진하는 스마트교육 ICT 환경조성 사업 지원으로 미래교육 기반을 조성하는 데 작은 기틀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교육현장에 꼭 필요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