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생활을 위한‘꿀팁’을 공유해주세요!
상태바
지속가능한 생활을 위한‘꿀팁’을 공유해주세요!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6.08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의 날 맞아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홈페이지에서 ‘지속가능한 꿀팁 공유하기!’ 이벤트

 

수원시가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6월 17일까지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홈페이지에서 ‘지속가능한 꿀팁 공유하기’ 이벤트를 연다. 

지속가능한 삶을 향한 나만의 일상생활 ‘꿀팁’(유용한 정보)을 실천인증 사진과 함께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홈페이지에 게시하면 된다.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시민참여→지속가능한 도시 수원→시민실천인증’을 클릭해 접속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으로 5명을 선정해 6월 말에 제로웨이스트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1만 원권 상품권을 증정한다. 

제로웨이스트는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모든 자원과 제품을 재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해 생활 속에서 배출되는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사회적 운동이다. 

9월에는 ‘푸른하늘의 날’(9월 7일)을 기념해 푸른하늘과 관련된 ‘지속가능 초성 퀴즈’, 11월에는 소상공인의 날(11월 5일)을 맞아 다회용기를 이용해 전통시장에서 장보는 ‘전통시장에서 용기 내!’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홈페이지 이벤트가 지속가능한 생활을 실천하고 있는 시민들의 소통 창구로서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