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 감사패 받아
상태바
안병용 의정부시장,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 감사패 받아
  • 박일라 기자
  • 승인 2022.06.03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6월 2일 (재)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으로부터 의정부시의 지역 사찰의 전통문화 보존과 관내 전통사찰에 큰 도움을 준 것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은 감사패를 받았다.

서울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열린 이날 자리에는 (재)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 의정부불교사암연합회 회장·의정부 성불사 주지 도심 스님, 남양주 봉선사 주지 초격 스님 등이 참석했으며, 총무원장 원행 스님이 지역 사찰의 전통문화 보존 및 기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안병용 의정부시장에게 전달했다.

전통사찰은 역사적으로 시대적 특색을 뚜렷하게 지니고 있다고 인정되는 사찰로, 한국 고유의 불교·문화·예술 및 건축사의 흐름을 이해하는데 특히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찰을 「전통사찰의 보존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지정한다. 의정부시 관내에는 6개의 전통사찰이 위치하고 있으며 산지에 위치해 유려한 경관을 자랑한다. 의정부시는 전통사찰 보수정비사업과, 회룡사에서 진행되는 전통산사 문화재 활용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전통사찰 및 지역 사찰의 전통문화 보존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문화도시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